메뉴

전체기사

뉴스

정치

사회

수도권뉴스

오피니언/특집

연예/스포츠

경기뉴스TV

평생학습 소외계층에게 '강좌'를 배달 해 드립니다
경기뉴스   |   2013.08.06 [12:47]

“평생학습 소외계층에게 강좌를 배달해드립니다.”
성남시 골목골목 평생학습문화 확산의 시작 “행복배달강좌”

"강좌를 배우러 찾아가지 마세요. 강좌가 찾아갑니다.“

 

성남시 평생학습센터가 평생학습 강좌를 받기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해 현장으로 강좌를 배달하는 ‘행복배달강좌’를 시작한다.

행복배달강좌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소외계층 뿐만 아니라, 직접 수업을 들으러 가기 어려운, 노인, 장애인을 포함하여, 직장교육이 어려운 영세기업의 소속 근로자을 위한 직무교육까지 지원하는 평생학습프로그램이다.

10명이상의 주민(경제적 소외계층인 경우 5명)이 모여 장소를 확보하고, 강좌개설을 신청하면 심사를 통해 선정하여 강사를 파견하는 사업으로, 올해 처음 시행한다.

그동안 평생학습에서 소외되어 있던 지역주민, 장애인, 노인, 영세 기업 근로자에게 학습강좌를 자장면처럼 배달하면서 주민의 평생학습 양극화를 해결하고, 소외계층의 평생학습 참여율을 높여 삶의 질을 높임으로써, 궁극적으로 성남시 골목골목에 행복을 배달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복배달강좌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8월1일(목)~15일(목)까지 성남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seongnam.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고.

또한 행복배달강좌의 강사가 되고 싶은 평생학습 강사는 7월 15일(월)부터 수시로 성남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seongnam.go.kr)에서 온라인으로 강사등록 후, 강좌가 배정되면 각 증빙서류 및 강좌 제안서를 성남시청 교육지원과 평생학습팀에 제출하면 된다.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경기뉴스. All rights reserved.